본문 바로가기
요리 베이킹

[노오븐 베이킹] 매그놀리아 바나나푸딩 집에서 만들기 (바나나푸딩 레시피)

by 토로로로롱 2023. 4. 22.
반응형

뉴욕 매그놀리아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바나나 푸딩을 집에서 너무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있어 만들어보았다


뉴욕 매그놀리아

뉴욕 매그놀리아 카운터 사진
뉴욕 매그놀리아
뉴욕 매그놀리아 모습
뉴욕 매그놀리아
뉴욕 매그놀리아 레드벨벳 케이크와 바나나푸딩
뉴욕 매그놀리아


뉴욕 매그놀리아의 매장은 명성에 비해 화려하진 않았지만 인상적인 맛이었다. 찐한 크림치즈가 올라간 레드벨벳 케이크와 일반적으로 상상하던 푸딩과 너무 다른 바나나 푸딩은 그래서 계속 생각나는 거 같다. 그리고 우리가 방문한 당시 크리스마스 시즌이어서 모두 산타 모자를 쓰고 일하는 모습도 인상적이었다.

뉴욕에서 먹어보고 한동안 한국에도 있던 것 같은데 어느 순간 다 철수했는지 보이지 않았다.
어느 날 갑자기 너무 생각나 찾아보았는데 레시피를 오픈? 했는지 너무 많은 유튜브 레시피가 있었다.
여러 레시피를 보고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만들어 보았다.


중요 재료

바나나푸딩 만들기 재료
바나나푸딩 재료


가장 중요한 두 재료는 Jell-o 푸딩 가루와 Nilla 쿠키이다. Nilla는 한국의 계란 과자와 비슷하지만 계란 과자로 하면 그 맛이 나질 않았다. 이 두 재료는 꼭 있어야 한다.
구하기 어려울 듯 하지만 쿠팡직구로 쉽게 구할 수 있다.
Jell-O 푸딩 가루 144g 한 박스와 Nills 쿠키 한 박스(311g)로 두 번 정도 만들 수 있다.


바나나푸딩 재료


Nilla쿠키 원하는 만큼
Jell-O 푸딩가루 72g
연유 295g
생크림 450ml
찬물 240ml (⭐️차가운 물이어야 한다⭐️)
바나나 원하는 만큼



만드는 방법


1. 찬물에 연유를 녹인다
2. 연유를 녹인 물에 푸딩가루를 녹인다
    가루가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저어준다.
3. 녹인 푸딩가루는 냉장고에서 굳힌다. (3-4시간)

바나나 푸딩 만들기, 생크림 휘핑
바나나푸딩 만들기 - 생크림 휘핑


4. 생크림을 휘핑한다.
생크림은 서울우유 생크림을 사용했다. 다른 생크림을 사용해도 되지만 유지방 함량 높은 동물성 생크림을 사용해야 한다. 식물성 휘핑크림은 안된다.
휘핑 뿔이 단단히 올라올 때까지 휘핑해 준다.


닐로 푸딩하고 생크림 섞은 사진
매그놀리아 바나나푸딩 만들기

5.  굳혀놓은 푸딩과 단단히 휘핑한 휘핑크림을 섞어준다
너무 많이 저어주어 거품이 꺼지면 좋지 않다.
베이킹할 때처럼 접어주듯 섞어준다.

바나나 푸딩 만들기 위한 밑작업 완료된 사진
매그놀리아 바나나푸딩 만들기


6. 용기에 준비한 재료를 층층이 쌓아준다
아무 그릇이나 괜찮지만 뚜껑 있는 용기를 사용했다.
바나나는 동글동글 편으로 썰어준다.
크림-닐라쿠키-바나나 순으로 쌓아준다.


완성된 바나나 푸딩
바나나푸딩 만들기


7. 만든 바나나 푸딩은 바로 먹는 것보단 하룻밤 냉장고에 넣어둔 후 다음날 먹는 게 훨씬 맛있다. 이렇게 해야 닐라 쿠키와 바나나 그리고 크림이 잘 어우러진다.


바나나 푸딩 먹기 위한 사진



8. 냉장고에 둔 바나나 푸딩을 먹을 만큼 떠서 먹으면 된다.


처음엔 이게 정말 그 맛이 날까 했는데 생각보다도 더 비슷해서 놀랐다. 물론 직접 가서 사 먹는 맛은 아니겠지만 충분히 만족스러운 맛이었다.

반응형

댓글